현대차와 기아차는 노후 차량 보유 고객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출고한 지 8년이 경과한 차량을 대상으로 오늘(20일)부터 11월 말까지 석 달간 전국 서비스거점에서 '노후 차량 고객안심 무상점검 서비스'를 한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점검은 현대기아차 전국 서비스센터와 블루헨즈, 오토큐에서 가능하며 특별점검 서비스 예약은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 멤버십 등에서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는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1천400여 개 블루핸즈에서, 기아차는 전국 18개 서비스센터와 800여 개 오토큐에서 노후 차량에 대해 안심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특별점검 서비스 예약은 현대기아차 공식 홈페이지와 현대차 정비 애플리케이션 '마이카 스토리(My Car Story)', 기아차 멤버십 '기아 레드 멤버스'에서 할 수 있습니다.
출고한 지 8년이 넘은 승용차·레저용 차량(RV)·소형 상용차가 모두 대상입니다.
현대·기아차는 원래 차량 구매 후 8년간 연간 1회 무상 정기점검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 이번에 8년이 넘은 차량에 대해서도 특별 무상점검을 해주기로 한 것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장기간 주행한 차량은 각종 부품의 노후화나 연결부품의 경화 등으로 차량 성능 저하, 소음 증가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지속적인 차량 점검이 필수적이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특히 "노후 차량 엔진룸 내부의 먼지나 유착물, 낡은 전기 배선의 합선은 화재로도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차량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무상점검에서는 기본 점검 외에도 ▲ 오일 및 냉각수 누유 여부 ▲ 엔진룸 내 오염 및 이물질 ▲ 연료, 오일 계통 연결부 누유 여부
또 점검을 받은 차량 중 화재 예방을 위한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공임비와 부품비를 10% 할인해줍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노후 차량 특별점검을 통해 고객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