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힌트체인 개발 가속도 붙는다" 바이탈힌트, BLOCKCHAIN i와 전략적 제휴

기사입력 2018-07-23 16:22

Origo, RSK의 성공 노하우로 글로벌 시장 진출 도울 것
힌트체인 각 분야의 전략수립 및 실행,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등 지원



바이탈힌트(대표 정지웅)가 ‘BLOCKCHAIN i’와 블록체인 기반 푸드 프로토콜 프로젝트 ‘힌트체인’ 개발 지원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글로벌 크립토펀드이자 엑셀러레이터로 알려진 ‘BLOCKCHAIN i’가 힌트체인의 파트너로 참여하면서 글로벌 프로젝트인 힌트체인의 전략수립 및 실행,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을 줄 계획이다.

BLOCKCHAIN i가 힌트체인의 파트너로 참여하면서 플랫폼 개발에는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회사에 투자하며 엑셀러레이팅을 제공하는 유명 글로벌 크립토펀드 BLOCKCHAIN i는 최근 세계 각국의 크립토펀드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Origo, BlockCloud, Atonomi, RSK 등 유명 글로벌 프로젝트에 투자 및 엑셀러레이팅을 진행한 바 있어 힌트체인과 협업에 기대가 쏠리고 있다.

힌트체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와 푸드 기업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프로토콜 프로젝트로, 신뢰할 수 있는 퍼스널 푸드 데이터 기반의 ‘푸드 프로필’을 구축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푸드 기업에게는 효율적인 마케팅과 비즈니스 전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바이탈힌트 정지웅 대표는 "이번 BLOCKCHAIN i와의 파트너십 체결은 푸드 생태계를 소비자 관점에서 리드할 비즈니스 프로토콜 프로젝트 ‘힌트체인’의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 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존 사업부터 쌓아 온 노하우와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힌트체인의 성공을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이탈힌트는 2014년 이

래로 푸드 빅데이터 연구에 집중해 온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지난 2015년부터 요리 콘텐츠 추천 플랫폼 ‘해먹남녀’와 ‘미식남녀’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데이터 및 추천 기술을 고도화해 온 바이탈힌트는 자사의 강점인 데이터 기술 및 음식 영역에 특화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푸드 비즈니스 프로토콜 프로젝트 ‘힌트체인’에 착수했다.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