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아침은 서울이 영상권으로 크게 춥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후부터는 찬바람이 강하게 불 거라고 하는데요. 자세한 날씨는 기상센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수연 캐스터, 다시 추워지나요?
<1>네, 오늘 오후부터는 다시 추워집니다. 오늘 서울은 23일 만에 아침 최저 기온 영상권을 보였는데요. 하지만 오후부터 찬 바람이 불면서 낮 기온 3도 선에 머물겠고요. 밤사이 기온이 크게 떨어져 내일 아침은 영하 8도까지 내려가겠습니다. 조금 가벼워졌던 옷차림을 다시 따뜻하게 하셔야겠습니다.
【 앵커멘트 】
추위가 반짝 풀린 틈을 타 미세먼지가 또 말썽이죠.
어제 하늘이 무척 뿌옜는데요. 오늘은 어떤가요?
<2>네, 어제 해소되지 못한 국내오염물질에다가 오늘 북서풍을 타고 미세먼지까지 들어오겠습니다. 따라서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북은 미세먼지 농도 '나쁨', 그 밖의 전국은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는데요. 늦은 오후부터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지면서 '보통' 수준을 회복하겠습니다.
<위성>현재 서해 5도에는 약하게 황사가 관측되고 있습니다. 그 밖의 전국은 흐린 가운데,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비·눈>오늘 제주도는 오후까지 5밀리미터 안팎의 비가 내리겠고요. 제주 산지에는 최고 7센티미터의 많은 눈이 쏟아지겠습니다. 한편, 강원 영서 남부와 충북 북부는 아침 한때 눈이 살짝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이 3도, 대전이 6도, 대구가 9도로 어제보다 2~3도 정도 낮겠습니다.
<주간>내일은 전국 곳곳에 눈 소식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