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환급금 조회' 비교적 간단하고 쉬워…절차 어떻게 이루어지나?
↑ kt 환급금 조회 |
KT가 휴대전화기 분실·도난·파손에 대비한 기기변경·수리 지원 서비스 '올레폰안심플랜'에 대해 받아 온 부가가치세 환급을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전·현 KT 고객 988만명이 평균 약 6천100원을 돌려받게 될 전망입니다. 전체 환급 액수는 약 606억원입니다.
부가가치세 환급은 지난 4월 시작됐습니다.
대상은 2011년 10월부터 2017년 4월까지 올레폰안심플랜 서비스 요금을 납부한 고객들로 직접 조회를 해야 합니다.
KT 고객은 올레닷컴에서 로그인이나 별도 회원가입 없이 본인인증을 통해 환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접 조회를 시도해 본 결과 환급 조회 절차는 전 연령대를 고려해 비교적 쉽고 간단했습니다.
미환급금 조회를 누른 후 이동하는 사이트에서 SMS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해야합니다.
SMS 인증이 어려운 경우 I-PIN 인증도 가능합니다.
↑ kt 환급금 조회 |
본인 인증에 필요한 정보는 이름과 나이, 성별, 연락처가 전부입니다.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면 0원부터 최대 약 2만원까지 다양하게 조회가 됩니다.
조회를 거친 사용자는 환급액이 있을 경우 환급계좌를 통해 해당 급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금액은 신청일로부터 2일 후 해당 계좌로 일괄 처리됩니다.
다만 미성년자의 경우 신분증과 법정대리인 증명 서류와 함께 가까운 KT플라자로 법정대리인과 방문해 환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 kt 환급금 조회 |
한편 KT는 그간 올레폰안심플랜을 '이동통신 부가서비스'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과세당국에 부가세를 납부해 왔으나, 작년 8월 금융당국이 이 서비스를 '보험 서비스'로
과세당국은 KT 올레폰안심플랜의 부가세 과세 여부에 대해 '부분 과세'가 타당하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국가 세금 환급 기준에 따른 환급 규모는 평균 89% 수준이라고 KT는 전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