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서울 지하철 노조, 오늘 하루 부분파업…'오전 9시부터'

기사입력 2016-10-19 07:49 l 최종수정 2016-10-19 07:53

서울 지하철 노조, 오늘 하루 부분파업…'오전 9시부터'

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서울 지하철 노동조합이 19일 오전 9시부터 하루 부분파업을 하지만 시민 불편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와 5∼8호선 서울도시철도공사의 노조는 임금·단체협상 결렬을 이유로 하루 파업을 합니다.

이날 파업은 '경고 파업' 성격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간에 이뤄진다. 정비인력은 오후 1시부터 6시40분까지 파업합니다.

파업에 돌입한 양사 노조는 자체 결의대회를 하고, 오후 대학로에서 열리는 공공운수노조 주최 총파업 대회에 참여합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노조 간부 위주로 파업을 하는 데다가 출퇴근 시간대를 피할 예정이기 때문에 지하철 이용에는 별다른 차질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공공운수노조 관계자는 "성과연봉제 미도입 시 임금인상률 삭감 등 행정자치부의 초법적인 압박이 계속돼, 사측에서 성과연봉제 도입을 위한 교섭을 요구하고 있다"며 "사측은 성

과연봉제 등 임금체계 변경 없는 임금 인상에 합의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서울 지하철 노조는 성과연봉제 반대를 내걸고 지난달 27일부터 파업했다가, 성과연봉제 도입을 노사 합의로 결정한다는 서울시 지방공기업 집단교섭 합의에 따라 29일 파업을 중단한 바 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관련 뉴스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