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곤 전 부산 지방국세청장이 전군표 국세청장에게 건넨 6천만원은 인사청탁 대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이르면 다음주쯤 전 청장을 소환할 예정입니다.
▶ 재해지역 선포...한인 피해 커
부시 미국 대통령이 산불 피해가 확산되고 있는 캘리포니아주를 주요 재해지역으로 선포했습니다. 수천 명이 피신한 것으로 전해진 한인들의 피해도 큰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 뉴욕증시 하락...유가 87달러
메릴린치발 어닝 쇼크와 저조한 주택 판매율의 영향으로 급락했던 뉴욕증시가 낙폭을 만회하며 하락세로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는 87달러대로 다시 올라섰습니다.
▶ 파병 격돌....국회 통과 불투명
대선 정국의 쟁점으로 떠오른 이라크 파병 문제를 놓고 각 정당과 대선후보간 대결 구도가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원내 1당인 통합신당이 반대 당론을 채택하면서 국회 통과도 불투명해졌습니다.
▶ 인구 1%가 개인 땅 57% 소유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1%인 50만명이 2006년말 현재 전체 개인소유 토지의 57%를 차지하고 있는 등 토지편중 현상이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중국, 첫 '달 탐사위성' 발사 성공
중국이 최초의 달 탐사위성 '창어 1호'를 성공적으로 발사했습니다. 창어 1호는 달 상공 200km 지점에서 2시간마다 한 번씩 달 주위를 돌며 탐사 활동을 합니다.
▶ 터키, 이라크 쿠르드반군 공습
터키가 우방 국가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우리 시간으로 어젯밤 이라크-터키 국경 지대의 쿠르드반군들에 대한 공습을 단행했습니다.
▶ 아침 짙은 안개...충청·남부 비
오늘도 큰 일교차 때문에 아침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아 주의가 요망됩니다. 충청과 남부지방에는 한 두 차례 비가 오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