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위파"가 중국을 강타했습니다. 지금 중국은 강풍과 폭우때문에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를 피해간 건 참 다행이다" 라는 생각도 들지만 우리나라도 간접적인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비가 내리겠는데요. 오늘 저녁부터는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강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밤사이 피해없도록 대비 잘 해두셔야겠습니다.
태풍 진로도> 태풍 위파는 세력이 약해지고는 있지만 많은 비를 뿌리겠습니다. 지금은 중국 상하이를 거쳐 북상하고 있습니다. 내일은 중국 해상을 지나 평양부근까지 이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이더> 현재 호우상황입니다. 지금 중북부지역에 많은 비가 내리면서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상태입니다. 비구름은 점차 중부 아래지역까지 확대가 되겠습니다.
예상강수량> 태풍은 점차 온대저기압으로 변질이 되겠지만 그래도 많은 비를 몰고 오겠습니다.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 서울 경기와 강원이 최고 150mm로 가장 많겠고 남부지역은 5~40mm가량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최저>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19도를 비롯해 대
최고> 낮기온은 서울이 23도, 광주와 부산이 27도로 오늘보다 기온이 낮아지겠습니다.
주간> 달이 점차 보름달에 가까워지고 있죠? 금요일부터 맑은 날씨를 회복하면서 이번 주말과 추석연휴에 달빛에 하늘이 환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