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어젯밤 신정아 씨 관련 의혹을 처음 제기한 장윤 스님을 불러 밤샘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만간 변 전 실장도 소환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노 대통령 "할 말 없게 됐다"
노무현 대통령이 변양균 전 청와대 정책실장의 신정아 씨 연루 의혹과 관련해 할 말이 없게 됐다며, 검찰 수사 후 국민 앞에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치권은 사과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 뉴욕증시 1% 상승...유가 78달러
뉴욕증시가 금리 인하 기대감으로 1% 넘게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국제유가는 오펙의 증산 폭에 대한 실망감으로 배럴당 78달러대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습니다.
▶ 정부 그린벨트 매수 사상 최대
올해 정부가 773억원어치의 그린벨트 즉, 개발제한구역내 땅을 사들일 계획이어서 2004년 협의매수 시작 이후 최대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 수시 2학기 평균 경쟁률 '30대 1'
서울 시내 10여개 대학이 2008학년도 대입 수시2학기 원서접수를 마감한 결과 주요 대학의 경우 30대 1 이상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법률비용 주는 전문보험 나온다
법률 상담이나 소송 등 법적 분쟁 때 발생하는 비용을 지급하는 법률비용보험이 국내에도 선보일 전망입니다.
▶ 제주 혁신도시 오늘 첫 삽
제주 혁신도시가 전국 10개 혁신도시 가운데 처음으로 오늘 기공식을 가지면서 혁신도시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게 됩니다.
▶ 전국 대체로 맑음...내륙 짙은 안개
오늘(12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서울과 대구 등 낮 최고기온이 30도까지 오르면서 일교차가 최대 13도까지 벌어지겠습니다. 아침에는 내륙 곳곳에 짙은 안개가 끼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