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혈압에 관한 몇 가지 상식, 항암부터 저혈압 개선까지…'마늘'의 효능 '눈길'
↑ 저혈압에 관한 몇 가지 상식/사진=MBN |
저혈압에 관한 몇 가지 상식과 함께 마늘의 효능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마늘은 살균·항암효과, 항균작용, 빈혈완화, 저혈압 개선등의 효과를 보입니다.
마늘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고 많이 사용되는 향신료입니다. 오랫동안 지중해 지역과 아시아에서 요리의 주요 재료로 사용되었습니다. 마늘은 강한 향을 발산하는데, 이 향에는 살균과 항생효과가 있어 '주방의 약방' 역할을 합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피라미드를 건설하는 노예들의 체력을 보강하기 위해 마늘을 먹이며 통제했다고 합니다. 마늘의 알뿌리는 하얀색, 분홍색, 보라색으로 다양한데, 각각 달콤한 향부터 매우 강하고 독한 향까지 다양한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늘의 성분인 알린은 자르거나 다지면 효소에 의해 알리신이라는 성분으로 변하는데, 알리신은 휘발성이어서 인체에 흡수되면 땀으로 배출되기도 합니다. 종종 한국 사람한테서 마늘 향이 난다고
동양에서는 마늘을 요리의 마지막 단계에 넣어 향을 즐기는 편이고, 서양에서는 기름에 볶거나 물에 삶아 될 수 있는 한 향을 적게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소시지, 통조림, 라면 같은 가공식품에 널리 이용된다. 우리나라에서는 자극적이고 매운맛이 강한 발효식품의 양념으로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