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김혜경 체포, '미모' 유병언 금고지기 김혜경, 체포 당시에는…'정말이야?"

기사입력 2014-09-06 15:29

'김혜경 체포'/ 사진=MBN
↑ '김혜경 체포'/ 사진=MBN


김혜경 체포, '미모' 유병언 금고지기 김혜경, 체포 당시에는…'정말이야?"

'김혜경 체포'

숨진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측근으로 알려진 한국제약 김혜경 대표가 미국 현지에서 체포됐습니다.

미국 현지시각으로 어제 오전 11시 6분쯤, 김혜경의 전 한국제약 대표가 버지니아주 타이슨스 코너에 있는 주거지에서 체포됐습니다.

법무부는 미국 사법당국과 공조해 김 씨를 붙잡았다고 밝혔습니다.

김 씨는 유 씨의 두 아들인 대균 씨와 혁기 씨에 이어 일가의 지주회사 격인 아이원아이홀딩스의 3대 주주입니다. 김 씨는 유 씨의 재산을 직접 관리해온 것으로도 전해져 검찰의 유병언 일가 수사 초기부터 타깃이 된 인물입니다.

법무부와 대검찰청은 미 국토안보수사국과 공조해 김 씨의 뒤를 쫓고 있었으며, 국토안보수사국 워싱턴DC 지부와 국내 지부가 함께 김 씨 검거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씨는 세월호 사고 발생 직전 미국으로 건너갔다가 유 씨 일가에 대한 수사가 시작되자 돌연 잠적했습니다.

이에 검찰은 소환 요구를 무시하는 김 씨의 여권을 무효화시키고 미국 사법당국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김 씨에 대한 추적 작업에 들어가 4개월여 만에 신변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체포한 김 씨를 국내로 데려오는 건 쉽지 않습니다. 만일 자진귀국 의사를

밝힌다면 수사관을 급파해 국적기에 태워 국내로 데려올 수 있지만, 이를 거부하면 이민재판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당장 송환하는 건 어렵습니다.

이민재판 과정에선 우리나라 법원처럼 항소나 상고도 가능 하지만, 이 때문에 재판 과정이 길어지면 10년 가까이도 걸릴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김혜경 체포' '김혜경 체포' '김혜경 체포'

관련 뉴스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