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김혜경 체포, 유병언 "김혜경 입열면 구원파 망해"…무슨말인가 봤더니 '헉!'

기사입력 2014-09-06 10:53

'김혜경 체포'/사진=MBN
↑ '김혜경 체포'/사진=MBN


김혜경 체포, 유병언 "김혜경 입열면 구원파 망해"…무슨말인가 봤더니 '헉!'

'김혜경 체포'

미국 국토안보부 산하 이민관세청(ICE)은 5일(이하 현지시간)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김혜경 한국제약 대표를 미국 버지니아주 맥클린 지역에서 체포했다고 공식 확인했습니다.

이민관세청은 이날 김씨 체포 경위와 관련해 "이민관세청 산하 국토안보수사국(HSI)과 단속추방국(ER0) 관리들이 HSI 서울지부의 요청에 따라 공동수사를 벌여 어제(4일) 김씨를 버지니아 맥클린 지역에서 체포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김씨의 혐의와 관련해 "종교기관에서 미화 2천300만 달러 상당을 횡령한 혐의로 한국 사법당국에 의해 수배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이민관세청은 그러나 앞으로 김씨의 신병을 어떻게 처리할지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민관세청은 다만 "국토안보수사국과 한국 정부는 양국 간 수사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지난 2010

년 체결했다"고 밝혀, 앞으로 김씨의 송환을 위한 사법공조가 이뤄질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앞서 한 매체에 따르면 유병언은 생전에 "김혜경이 입을 열면 구원파는 망한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이에 김혜경 대표가 유 씨의 차명 재산을 밝히는 데 중요한 열쇠를 쥐고 있는 것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김혜경 체포' '김혜경 체포' '김혜경 체포''김혜경 체포'

관련 뉴스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