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현재 내륙지방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어 있습니다. 거창은 가시거리가 100m에 불과하면서 짙은 안개가 시야를 뿌옇게 가리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보시면, 대전은 250, 안동은 300m 정도입니다.
특히, 이 가을 안개는 지형적인 요건이나 바람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이는데요. 같은 지역의 가시거리보다도 더 짙은 안개가 낀 곳이 많을 수 있습니다.
<3>하지만 안개가 짙게 낀 걸 보니, 오늘 날씨도 화창하겠습니다. 오늘 맑은 가운데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아침과 낮의 기온차는 더욱 벌어지겠는데요.
서울의 경우 오늘 아침 8.5도였는데, 낮에는 22도까지 오르면서 14도 가까이 벌어지겠습니다.
<2>한 주간의 날씨입니다. 이번 주중에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당분간 오늘과 같은 수준의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큰 추위는 없겠는데요.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가 나들이 행렬이 가장 많겠습니다. 오늘 나온 예보에 따르면, 이번 주말은 전국에 비가 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기상도>오늘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현재>현재 기온 보시면요. 서울 9도, 대구와 광주는 10도 선을 가리키고 있는데요.
<최고>낮이 되면서 기온은 빠르게 오르겠습니다. 오늘 서울 22도, 남부지방도 대부분 20도를 넘으면서 낮 동안 포근하겠습니다.
<주간>수요일에는 제주에, 이번 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전국에 비 예보가 나와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