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MBN 12시 주요뉴스

기사입력 2010-03-04 12:02 l 최종수정 2010-03-04 12:02

▶ 이달곤, 경남 출마…유시민, 경기 검토
이달곤 행정안전부 장관이 경남지사 출마를 위해 장관직을 사퇴했습니다. 유시민 전 장관은 경기도지사 출마를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나 홀로 가구' 20%…암·자살 급증
결혼이 늦어지고, 이혼은 늘면서 전체 가구의 20%는 '나 홀로 가구'로 나타났습니다. 암 발병이 크게 늘고, 자살도 급증했습니다.

▶ 일자리 3만 개 만든다…정보 통합관리
행정안전부는 경비절감을 통해 마련한 3천 억원을 투입해 일자리 3만 개를 새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노동부느 중앙 정부와 지자체의 일자리 정보를 통합관리 하기로 했습니다.

▶ 한나라당 '중진협의체' 구성 완료
세종시 문제를 논의할 한나라당 6인 중진협의체 명단이 확정됐습니다. 친이계 2명은 이병석, 최병국 의원, 친박계 2명은 이경재, 서병수 의원 중립은 원희룡, 권영세 의원입니다.

▶ 터키 원전 공동연구…수출 '청신호'
한국전력이 조만간 터키 정부와 원전 건설을 연구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합니다. 한국형 원전의 터키 수출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 아파트 공시가 4.9%↑…과천 최고 상승
올해 전국 공동주택의 공시가격이 지난해 보다 평균 4.9% 올라 2008년

수준을 회복했습니다. 과천이 18.9%로 가장 많이 올랐습니다.

▶ 칠레 6.0 여진…한국인 2명 연락 두절
칠레에 또 6.0의 강력한 여진이 발생해 한때 쓰나미 경보가 발령됐습니다. 한국인 관광객 2명의 연락이 끊겨 한국 대사관이 소재 파악에 나섰습니다.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