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정유사들이 오늘부터 차츰 공급가격을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국내 4대 정유사 중 하나인 SK에너지는 공장도가를 리터당 150~160원 인하했는데, 지난 1일 유류세 인하 폭 확대로 인한 리터당 가격 인하 효과가 휘발유는 57원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세 배 가까이 한 번에 공장도가가 인하됐습니다.
▶ 우회전 위반 단속 첫날 줄줄이 위반
횡단보도 앞 일시 정지 의무를 확대하는 등 보행자 보호를 강화한 도로교통법 시행 첫날인 오늘(12일) 서울 시내 도로 곳곳에서는 변경된 도로교통법을 위반하는 차량이 속출했습니다.
경찰은 한 달 동안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대한 계도기간을 거친 뒤 보행자 사고 다발지역과 주요 교차로 등을 중심으로 중점 단속을 벌일 예정입니다.
▶ 확진 3만 7천 명 '1주마다 두 배씩 증가'
오늘(12일)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3만 7,360명으로 62일 만에 최다치를 기록하며 1주일 단위로 확진자 수가 2배로 증가하는 '더블링' 현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다시 확산국면으로 전환됐다고 밝힌 정부는 내일(13일) 재유행에 대비한 의료·방역 대응책을 내놓는데 4차 접종을 확대하는 방안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아베 장례식…도쿄 사찰서 가족장으로 열려
지난 8일 선거 유세 도중 총격으로 사망한 아베 일본 전 총리의 장례식이 오늘 오후 도쿄에서 가족장으로 치러졌습니다.
일본 정부는 최고위급 훈장을 추서하기로 했고, 윤석열 대통령은 주한 일본 대사관이 마련한 분향소를 찾아 조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