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잠수함에서 쏘는 탄도미사일 SLBM 발사를 준비하는 징후가 포착됐다고 북한 전문매체 38노스가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또 군사적 조치를 거론했으나, CIA 국장은 핵전쟁 임박을 암시하는 어떤 정보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 미 합참의장 오늘 문 대통령 예방
북미 간 긴장이 높아지는 가운데, 조지프 던포드 미국 합참의장이 어제 방한했습니다.
오늘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어떤 대북 메시지를 내놓을지 주목됩니다.
▶ "사드 인체에 무해"…"6분 측정 수용 못 해"
정부가 성주 사드 기지에 대한 전자파와 소음을 측정한 뒤 사실상 인체에 해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주민들은 자신들이 요구한 전문가가 참여하지 않았고, 고작 6분 측정한 조사 결과를 수용할 수 없다며 반발했습니다.
▶ "징벌적 손배 3배"…TV홈쇼핑·SSM '조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반사회적 행위에 대해서는 징벌적 손해배상의 배수를 올리거나 3배를 못 박는 방식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공정위의 다음 타깃은 집단 민원이 계속되는 TV홈쇼핑과 기업형 슈퍼마켓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 마지막 경기서 넘어진 볼트…쓸쓸한 은퇴
'단거리 황제' 우사인 볼트가 현역 마지막 레이스를 마치지 못하고 쓸쓸히 은퇴했습니다.
볼트는 세계육상선수권 남자 400미터 계주 결승전에서 허벅지 통증으로 넘어져 메달과 함께 마지막 인터뷰 기회도 놓쳤습니다.
▶ 제주·남해안 200mm 폭우…강풍 동반
서울·경기와 영서 등에는 20~60mm가량의 비가 내리겠지만, 제주와 남해안, 영동에는 최고 200mm가 넘는 폭우가 예상됩니다.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강풍도 불 것으로 보여 대비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