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일 국방위원장 직접 영접
노무현 대통령이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을 위해 평양에 도착했습니다.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환영식장에 직접 나와 노대통령을 영접했습니다.
▶ "남북 평화의 새역사 정착해야"
노무현 대통령은 평양에 도착한 후 북한 동포와 평양 시민에게 전하는 성명을 통해, 남과 북이 힘을 합쳐 평화의 새 역사를 정착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북, 노 대통령 방북 신속 보도
조선중앙통신은 남북 정상의 상봉이 남북관계를 보다 높은 단계로 확대 발전시켜 한반도 평화와 번영, 통일의 새 국면을 열어나가는 데 중대한 의의를 가진다고 보도했습니다.
▶ 남북 정상, 내일 첫 공식회담
노무현 대통령은 방북 이틀째인 내일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과의 정상회담을 통해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과 경제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
▶ 코스피 사상 최고...2,014P
남북 정상회담과 미국 다우지수 사상 최고치 돌파를 호재로 우리 증시도 개장부터 강한 상승세를 보이며 코스피지수가 2,014포인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 이명박-부시 면담 '오락가락'
주한 미 대사관이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와 부시 대통령과의 면담 계획이 없다고 밝힌 가운데 한나라당은 계획대로 추진한다고 밝히는 등 혼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 통합신당, 경선일정 잠정 중단
동원경선 논란을 빚은 통합민주신당이 손학규, 이해찬 경선후보 측의 요청을 받아들여 경선 일정을 이틀간 잠정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 서비스업 생산 5개월째 증가
서비스업 생산이 5개월째 증가하면서
=================
▶ 9월 소비자물가 안정세 지속
추석이 끼었던 9월의 소비자물가가 지난해 같은 달보다 2.3% 상승하는 데 그치면서 정부의 물가안정 목표치 안에서 움직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