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합신당 경선이 조직동원에 항의하며 잠적 소동을 벌였던 손학규 후보가 경선 복귀를 선언했습니다. 선대 본부를 해체하겠다고 밝혔으며, 오늘 오후 부산토론회는 참석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 변양균·신정아씨 재소환 조사
변양균 전 실장의 신정아씨 비호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조금 전 변 전 실장과 신정아씨를 소환해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 오후부터 귀성길...218만대 이동
오늘 오후부터 본격적인 추석 귀성길이 시작됩니다. 올해 추석 연휴 연휴기간 중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수도권을 빠져 나갈 차량은 지난해 추석에 비해 4.3% 늘어난 218만여 대로 추산됩니다.
▶ 달러 가치 급락...유가 83달러 최고치
미 달러가 처음으로 유로당 1.4달러 선을 넘어서며 급락세를 이어갔습니다. 국제유가는 나흘 연속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배럴당 83달러대로 올라섰습니다.
▶ 부시 "북한 핵 확산 안된다"
부시 대통령은 북한이 6자회담의 성공을 원한다면 핵 확산을 해선 안된다며 이른바레드라인을 또다시 강조했습니다.
▶ '투기해제' 12곳 1만8천여가구 분양
이번에 주택투기지역에서 해제되는 대구 동구 등 지방 12개 지역에 올 연말까지 총 만8천여가구의 아파트가 분양됩니다.
▶ 현대중공업·효성 '가격담합' 과징금
현대중공업과 효성, 오티스엘리베이터 등 산업용 모터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3개사가 무려 8년 간 담합으로 제품가격을 인상해 부당이익을 얻었다가 적발됐습니다.
▶ '고수익 미끼' 불법펀드 주의보
금융감독원은 최근 증시 호황으로 무자격자가 인터넷 등을 통해 고수익 보장을 미끼로 투자금을 모집하는 불법 펀드들로 투자자 피해가 늘고 있다며 적발되면 곧바로 수사당국에 통보하기로 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