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는 변양균 정책실장이 당초 해명과 달리 신정아 씨와 아주 가까운 관계를 유지해 왔다는 사실이 밝혀짐에 따라 변 실장의 사표를 수리했습니다.
▶ "10% 여론조사 수용"...갈등 봉합
통합신당 경선 후보인 손학규 전 지사와 정동영 전 장관이 당 지도부의 10% 여론조사 반영에 대해 수용 입장을 밝혔습니다. 후보간 갈등이 봉합될 전망입니다.
▶ 노 대통령, 오후 경제인 간담회
노무현 대통령은 오늘(11일) 오후 남북정상회담과 관련해 경제인들과 간담회를 갖습니다. 정부는 최근 4대 그룹을 포함한 16개 기업과 경제 관련 단체로부터 대북 사업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받아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뉴욕증시 혼조세...유가 77달러
오는 18일로 예정된 미 FRB의 금리 결정을 앞두고 관망세 속에 뉴욕증시가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유가는 배럴당 77달러대를 돌파했습니다.
▶ 북핵 불능화 실사단 오늘 방북
미국과 중국, 러시아 세나라로 구성된 북핵 실사단이 오늘 북한을 방문해, 닷새동안 영변의 주요 핵시설을 둘러보면서 핵 불능화 방안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 첫 집단분쟁조정 사업자 손해배상
소비자기본법이 시행된 뒤 첫 집단분쟁 조정 대상으로 선정된 한 아파트 새시 분쟁과 관련해 사업자에게 손해배상 책임이 있다는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 미 "전자여권 있어야 무비자입국"
미국은 한국이 비자면제프로그램에 가입하더라도 전자여권을 소지한 사람에 한해서만 무비자 입국을 허용한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져 여권 대란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 일교차 큰 날씨...내륙 짙은 안개
오늘 아침과 낮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며 일교차가 큰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아침에는 내륙지방 곳곳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