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AI 에듀테크 영어교육 전문기업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대표 김성윤)이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영국 런던 올림피아 전시장에서 개최된 '2025 런던 도서전'(The London Book Fair 2025)에 참가해 전시 및 수출상담을 진행했습니다.
![]() |
세계 3대 국제 도서전 중 하나인 런던 도서전은 매년 100여개 국의 출판 전문가가 참여해 도서·콘텐츠 저작권을 거래하는 영미권 최대 도서전입니다.
올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주도로 ‘K북 수출상담관’이 운영되었으며, 글로벌역량, 시장적합성, 콘텐츠 우수성, 수출실적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된 국내 출판 기업 10곳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도서전에서 리딩앤은 영국 옥스포드 대학출판부를 포함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출판사들의 프리미엄 원서 콘텐츠로 구성된 자사의 영어 리딩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읽은 책의 내용을 기반으로 롤플레이를 통해 아이들의 문해력과 창의력, 사고력을 증진시켜주는 AI 학습친구 로라(LAURA)는 최근 디지털북과 더불어 도서 표지나 바코드 촬영을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 대표는 올해부터는 'AI 내재화 리더스(AI Intrinsic Readers)'를 통해 콘텐츠 기획 단계부터 AI와 화학적 결합을 이루는 기술로 수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이상범 기자 boomsang@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