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해보자' 2기 수료식 현장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이하 ‘건협 동부지부’)는 지난 5월 31일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기획한 건강체험강좌 ‘건강해보자’ 2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한 달간 강좌에 참석한 수강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며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건강체험강좌 ‘건강해보자’는 건강 120세를 맞이하기 위해 치매예방 및 뇌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한달 과정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한 달에 한 기수씩 모집하며 모든 강좌는 무료로 들을 수 있다.
강좌 프로그램은 웃음치료와 뇌어로빅으로 구성되었다. 1부 웃음치료 시간에는 삼육서울병원 백석종 웃음치료사가 다양한 웃음의 종류와 건강하게 웃는 법, 면역력 키우는 웃음 법 등을 강의한다. 2부에서는 브레인답 연구소의 뇌어로빅 강의가 한 시간 동안 진행된다.
‘건강해보자’ 3기 수업은 오는 6월 4일부터 28일까지 건협 동부지부 보건교육실에서 열리며,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건협 동부지부는 건강강좌뿐만 ‘국민 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정기적인 봉사활동, 의료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검진, 헌혈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매경헬스 서정윤 기자 ] [ sjy1318s@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