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이하, 건협 서울동부)는 국민건강증진기금 사업의 일환으로 군인·의경 금연지원서비스 사업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금연 교육, 금연 캠페인 및 금연 클리닉, 금연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부대 내 금연 실천을 지원할 예정이다.
금연문화 확산을 위한 금연 교육을 비롯해 흡연장병을 대상으로 1:1 맞춤상담, 체내CO측정, 스트레스 측정, 소변측정 및 폐활량 측정, 금연보조제 및 행동 강화물품을 지급 하여 장병들이 금연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한다. 건협동부 관계자는 4월 12일(목) 금연캠페인으로 시작하여 흡연자, 비흡연자 모두 올바른 금연조성을 하고 장병들의 금연성공을 도와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건협동부는 군인을 위한 금연지원 서비스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4월 2일에는 치매 예방과 두뇌 건강을 위한 뇌 건강프로젝트 체험형 건강강좌 '건강해보자'를 실시했다. 6월까지 이어지는 '건강해보자'는 웃음치료와 뇌어로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달 40명 선착순으로 신청받고 있다.
[ 매경헬스 서정윤 기자 ] [ sjy1318s@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