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케어, 홈베이킹, 홈쿠킹 등 집돌이, 집순이를 위한 ‘홈’ 열풍이 다시 시작되고 있다. 최근에는 집에서 혼자 하는 운동 ‘홈트’가 대세다.
홈트는 홈(home)과 트레이닝(training)을 합쳐 줄여 부르는 단어로 헬스장이나 개인트레이닝 등 도움 없이 집에서 하는 운동을 말한다. 인터넷만 검색해도 혼자 하는 운동법을 쉽게 찾을 수 있고 다양한 홈트레이닝 책도 많이 출간되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홈트레이닝은 자유롭게 혼자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비용이 들지 않고 옆에서 잔소리 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웬만한 의지로는 꾸준히 운동을 하기란 쉽지 않다.
스마트 헬스케어 기업 윈마이코리아는 ‘홈트’족을 위해 재미있게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위해 ‘윈마이 챌린지’를 개최한다. 오는 2월1일부터 4개월 동안 진행되는 윈마이 챌린지는 종목에 따라 성과가 우수한 참가자를 선발해 아이패드, 백화점 상품권, 윈마이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윈마이코리아 이경규 대표는 “스트레스 받으며 억지로 하는 운동이 아니라 자신을 위한 즐거운 운동을 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기획했다.”며 “윈마이 챌린지 도전과 함께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건강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의지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활용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윈마이 챌린지는 2월부터 4월까지 변화왕, 근육왕, 꿀팁왕, 홈트레이닝왕 총 4가지 종목을 월별로 진행한다. 윈마이 앱 커뮤니티에 종목별 기준에 맞는 인증사진을 올리기만 된다. 매달 한 종목이 끝날 때마다 우수 참가자를 선발해 메달과 함께 경품을 수여한다. 윈마이 챌린지는 홈트족뿐만 아니라 운동을 좋아하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윈마이코리아는 AI시스템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대표제품 스마트 체중계는 체중, 근육량, BMI, 지방 등 10가지 건강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고 블루투스, WIFI로도 연결이 가능하다. 그 중 스마트 체중계 ‘프리미엄2”는 2017 굿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윈마이 챌린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윈마이코리아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매경헬스 서정윤 기자 ] [ sjy1318s@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