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로바이러스 증상, 이것만 먹으면 면여력 이상무! 뭔지 보니…'대박'
↑ 노로바이러스 증상/사진=MBN |
노로바이러스 증상이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인 가운데,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도 덩달아 눈길을 끕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7가지로 사과 식초, 마늘, 생강, 고추냉이 뿌리, 양파, 하바네로 고추, 강황 등이 소개됐습니다.
사과 식초에는 아세트산과 사과산뿐만 아니라 비타민을 비롯해, 미네랄 소금과 아미노산 등이 함유돼 있으며 이외에도 나트륨, 인, 칼륨 등 다양한 성분이 포함돼 있어 상호작용을 통해 효과적인 항바이러스, 항균 탄산수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항바이러스 효능이 뛰어난 것 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생강은 진저롤을 통해 위장관의 운동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고, 진통제, 진정제, 항 염증 및 항 박테리아 기능도 있어 면역력 강화를 돕습니다.
고추냉이 뿌리는 다양한 박테리아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항생제 효능이 있으며, 특히 기생충을 박멸하는 효과적인 구충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양파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케르세틴잉라는 강력한 화합물을 지니고 있어 암을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지구 상에서 가장 매운
마지막으로 강황에 있는 커큐민은 항산화제로서 염증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때문에 유해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제거해 줍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