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C의 보고 감자, 비타민 많이 먹으면 좋다? '과다 복용 시 부작용 위험'
비타민 C의 보고 감자 비타민 C의 보고 감자 비타민 C의 보고 감자
↑ 비타민 C의 보고 감자/사진=MBN |
비타민 C의 보고 감자가 화제인데 이어 비타민 복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또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비타민이 들어있는 음식을 많이 먹으면 눈 건강에 좋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감잎차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해 안구건조증 및 야맹증 등 안과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되며,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날씨에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 해외 매체가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시금치는 체내 유해산소를 해독하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며, 루테인과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인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엔 심혈관질환까지 예방한다는 소문이 돌면서 비타민 판매가 크게 늘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을 경우에는 신장결석이 생기는 등 부작용도 많다고 합니다.
피곤할 때 맞으면 좋다는 비타민 주사와 비타민 화장품, 심지어 숙취해소제에도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생산량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
전문가들은 비타민이 감기를 예방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며, 과도한 비타민 섭취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식약처가 권장하는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은 100mg.
쓰고남은 비타민은 소변으로 배출되지만, 오랫동안 과다 복용하면 요로결석이나 신장결석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