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일 MBN 프로그램 '언니들의 선택'에서는 7개월 동안 37kg을 감량한 김명이 씨의 사연이 방송됐습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모태 비만이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6학년 때 이미 65kg에 도달했고, 가장 꽃다워야 할 23살에는 90kg을 훌쩍 넘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불과 7개월 만에 37kg을 감량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의 다이어트 비법은 바로 '거꾸로 다이어트'였습니다.
↑ 사진=MBN |
거꾸로 다이어트 비법 첫 번째는 식사 순서를 거꾸로 바꿔 먹는 것입니다. 먹는 순서만 바꿔도 날씬해진다고 합니다. 보통 밥과 반찬을 함께 먹는 것과 다르게 그는 식이섬유,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밥을 먹었습니다.
두 번째 비법은 바로 하루에 다섯 끼를 챙겨먹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배고플 때 밥을 먹으며, 하루에 세 끼를 챙겨먹습니다. 하지만 그는 배고프기 전에 하루 다섯 끼를 먹는다고 합니다. 9시, 12시, 3시, 6시, 9시에 배고플 틈 없이 1일 5식을 한 것입니다.
염창환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이에 대해 "매우 좋은 식사법"이라고 말했습니다. 보통 식사를 하면 혈당 수치가 올라가고, 그에 따라 인슐린 분비되면서 체지방이 축적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식이섬유를 먼저 섭취하면 혈당 상승이 방지되고, 포만감을 줘서 탄수화물의 섭취를 감소시키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비법은 운동법에 있었습니다. 김명이 씨는 단순한 걷기 운동도 거꾸로 행하고 있었습니다. 먼
이어 그는 뒤로 걷는 방법을 추천했습니다. 발가락에서 뒤꿈치까지 지면에 닿도록 걷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평소 쓰지 않는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방송은 매주 토요일 밤 9시 4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