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제 2의 직업을 준비하기 위해, 혹은 진학을 위해 어학, 취업, 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바야흐로 평생교육의 시대인 것이다.
이러한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스스로 흥미를 갖고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이다.
실제로 서울대 대학생활문화원이 발표한 학부 신입생 및 졸업 예정자, 대학원 석∙박사 과정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시행한 특성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학업 성취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요인으로 응답자의 81.8%가 자기주도적 학습을 꼽았을 정도다.
그렇다면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은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민감하고 감수성이 예민해 스트레스를 쉽게 받을 수 있는 수험생들에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
이에 용인 수지구 풍덕천동에 위치한 'FL's 아라독서실'(이하 아라독서실)은 외부환경으로부터 탈피해 과학적인 인공지능 시스템으로 최적의 자기주도적 학습 공간을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라독서실이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바로 '집중력 향상'이다.
개별 공간은 기본이고 천장까지 완벽하게 막혀 있어 철저하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무소음 폴더문으로 공부에 방해되는 작은 소음도 완벽하게 차단했다.
여기에 '에이 라운지'(A LOUNGE)의 모임공간, 북카페, 코워킹스페이스, 휴게실, 수면실, 전신안마 의자는 물론 건강관리의 기본인 운동기구까지 이용할 수 있어 수험생, 코스피족들은 물론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주경야독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아라독서실 관계자는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은 부모가 해 줄 수 있는 최고의 지원"이라며 "아라독
한편 FL's 아라독서실은 입증된 과학적 시스템과 인공지능 장비를 완비해 많은 수험생들에게 최적의 자기주도적 학습 공간을 제공해 왔으며, 2015 수능에서도 서울대와 카이스트 등 주요거점대학에 많은 학생들이 수시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