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한강센트럴자이', 3천가구 미니신도시급…4분기 분양 봇물
9월 분양시장이 드디어 봇물 터졌습니다. 9월 4주 전국에선 위례신도시의 위례자이, 미사강변지구의 미사강변자이 등 20곳, 1만1천73가구가 분양되고 이는 10월에도 계속 이어갈 전망입니다. 9.1부동산대책 이후 모처럼만에 부동산시장에 온기가 도는 가운데 10월부터 연말까지 '미니 신도시'라 불리는 3000가구 이상 매머드급 단지들이 전국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 중심에 GS건설 김포 '한강센트럴자이'는 총 4079세대 중 1차로 3481세대를 분양 중에 있고 이는 GS건설사에서도 두번째 규모의 초대형 단지 구성입니다. 보통 1000가구 이상을 대단지라고 하지만 3000가구 이상의 아파트 단지의 경우 미니신도시급이라 불릴 정도로 규모와 편의시설, 주거환경 등 모든 면에서 GS건설의 '한강센트럴자이'는 타 단지를 압도합니다.
매머드급 단지를 조성하는 건설사 역시 단순한 단지 조성을 뛰어넘어 지역의 대표 브랜드 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특화된 설계와 기술을 차별화, 지역 내 랜드마크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고 이런 매머드급 아파트 단지들은 주변시세를 선도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같은 지역내 3000세대 이상 대단지의 매매가격에 비해 1000세대 내외의 단지의 매매가는 최대 5000만원 가량 가격이 낮게 형성돼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매매뿐 아니라 임대시장에서도 매머드급 단지들의 수요는 높은 편입니다. 고정수요가 풍부하기 때문에 도로, 편의시설, 학교 등 주변 인프라도 함께 구축될 가능성이 높고 단지 내 편의시설도 비교적 잘 갖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3000가구 이상인 매머드급 아파트는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커뮤니티 시설이나 어린이집 등 부대시설이 타 단지에 비해 잘 마련돼 있어 시세를 선도해가는 경향이 높다"고 설명했습니다.
▶ 뛰어난 인프라, 단지내 테마파크, 우수한 교육환경
GS'김포센트럴자이’의 위치에서 김포한강로와 올림픽대로를 통해 서울 진출입이 용이하고 김포도시철도(한강신도시~김포공항역)가 2018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중에 있습니다. 광역급행버스를 이용할 경우 서울역까지 30~40분대에 이동 할 수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수요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아 우수한 교통편이 '한강김포센트럴자이'의 장점 중 하나로 꼽고 있습니다.
'한강센트럴자이'의 단지는 특별합니다. 아파트 단지의 전체 면적의 약14% 정도만 주거공간으로 구성하고 그외의 86%의 부지를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대규모 조경과 캠핑데크,잔디슬로프, 개인텃밭을 가꿀 수 있는 자이펀그라운드로 꾸몄으며 단지 내에 헬스케어(사우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어린이놀이시설 등) 와 컬처케어(어린이도서관, DIY룸, 집중학습실, 실내 다목적 체육시설)등 건강과 문화생활 전반에 걸쳐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단지 내에는 초등학교와 어린이집, 유치원,어학원 등이 조성 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교육시설과 교육환경이 뛰어나 자녀가 있는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태리의 베니스와 같은 공간의 '라베니체' 수변상업지구가 조성될 예정으로 신도시 주요 개발개념인 '수로도시(canal city)'를 대표하는 독특한 테마를 가지고 수로와 주변의 산책로, 상업공간이 복합적으로 형성되어 신도시 입주민들과 방문객들 모두 '라베니체'를 유익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GS자이만의 스마트 라이프
'한강센트럴자이'는 편리한 주거생활을 위해 유비쿼터스 시스템을 도입 스마트폰 연동 어플을 제공해 밖에서도 조명제어, 온도제어, 공동현관 출입등을 조작할 수 있으며 아파트 전자책 도서관을 운영 입주민의 스마트폰과 PC를 통해 무료로 약 14만여 권의 도서를 대여할 수 있으며 이는 국내 아파트 중 최대의 규모입니다.
또한 LED조명과 지하주차장 감지센서, 전력회생형 승강기 등 최신 에너지절감 시설과 친환경 설비를 도입해 입주민들의 관리비 부담도 대폭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그 밖에도 최적화 된 정보통신, 원격검침시스템, 자이안센터 무선랜으로 단지 내 어디서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무선랜 설비를 제공해 한강센트럴자이만의 새롭고 편리한 시설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GS자이만의 특별분양혜택과 계약조건보장제 실시
한강센트럴자이 분양가는 3.3㎡당 평균 973만원으로 최저 분양가는 861만원부터 시작하고 계약금 정액제로 2000만원(분납)만 납부하고 중도금 60%에 대한 이자(약1500만원 상당)을 전액 회사에서 부담하고 있어 리스크 부담 또한 줄였습니다. 분양 받은 이후에 계약조건이 변경될 시 기존 계약자에게도 변경된 조건을 소급 적용해주는 계약조건보장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부담을 낮추면서 소비자의 편에서 분양조건을 적극적으로 보호해주는 제도로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김포 장기지구에 시공중에 있는 한강센트럴자이는 총 4079가구 규모의 중·소형 크기 위주로 조성되고 1차로 전용면적 70∼100㎡, 3481가구를 선보입니다. 단지 규모 중 97%가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85㎡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됐습니다. 특히 전용 84A, 84B 타입 1,289가구는 서비스 공간의 알파룸과 함께 4룸 판상형 구조로 혁신적으로 설계됐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연일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상담문의가 많아 방문 시 사전예약을 하면 원활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주차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입주는 2017년 1월 예정입니다.
대표문의/모델하우스 : 1800-6876
[위 내용은 MBN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