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는 14일, 기상청과 KBS가 공동으로 참여한 웨비게이션(Weavigation)서비스를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전모델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가 웨비게이션(Weavigation)서비스를 자사의 모든 제품에 적용함에 따라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사용자들은 출발지와 가고자 하는 목적지의 날씨상황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웨비게이션(Weavigation) 서비스는 날씨(Weather)와 내비게이션(Navigation)의 합성어로 기상청의 날씨정보 시스템과 내비게이션의 길안내 기능이 결합한 서비스다.
또한, 소프트맨 내비게이션의 지도 화면에 날씨메뉴를 바로 불러올 수 있는 날씨/온도 아이콘을 추가해 전국 주요 도시의 날씨 정보뿐 아니라 현위치와 목적지의 시간대별 기상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날씨메뉴에서 기상레이더 화면과 기상 특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갑작스런 기상악화에도 최적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웨비게이션 서비스에 대한 혜택은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1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번 1월 정기 업데이트는 날씨정보 프로그램과 함께 전북 무주군 무주무풍우회도로를 포함한 충남 예산군 40번 도로, 충북 진천군의 신규도로 등 전국 각지의 국도와 고속도로의 변경사항을 반영해 보다 빠르고 편안한 길안내를 제공한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궁극의 슈퍼카 맥라렌 P1의 실내…'카본파이버의 향연'·벤츠 E250 CDI 4매틱 출시…가격은 7190만원
·[시승기] 기아차 더 뉴 K7…완성도 더욱 높아졌다
·쌍용차 코란도 투리스모, 실내 공개…고급감 월등히 좋아져
·한국GM "쉐보레 마이링크, 이렇게 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