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코리아는 내년 1월 피아트 브랜드 론칭을 앞두고 피아트 차량 판매 및 고객 서비스를 담당할 딜러를 선정,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크라이슬러코리아는 피아트 브랜드의 성공적인 국내시장 출범을 위해 기존 크라이슬러·지프 공식 딜러 중 1차로 7개사를 선정하여 MOU를 체결하고, 내년 1월부터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8개 전시장에서 피아트 차량 판매 및 대 고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피아트 전시장은 이탈리아의 문화적 코드와 최신 유러피언 모던 트렌드를 적용하여 피아트 고유의 심플하면서도 아이코닉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절묘하게 표현할 뿐만 아니라, 누구나 아늑하게 머물고 싶은 공간 구성을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MOU 체결식에는 마시모로세르바(Massimo Roserba) 피아트-크라이슬러 아시아태평양 (APAC) 지역본사 피아트 브랜드 부문장이 직접 참석해 한국시장 진출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보여줬다.
크라이슬러코리아 송재성 상무는 “이번 피아트 딜러쉽 MOU체결을 통해 내년 1월 피아트 브랜드의 성공적인 출범과 함께 전국 주요 도시에서 피아트를 오랫동안 기다려온 고객들께 피아트 고유의 이탈리안 감성을 전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에 우선 선정된 딜러와 함께 기존 크라이슬러·지프 공식딜러를 중심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추가 지역에 대한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MOU체결로 내년 1월부터 피아트 차량 판매를 개시하는 전시장은 서울 청담과 강서, 경기 분당과 수원, 경기 일산, 부산, 대구, 광주 등 총 8개 지역이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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