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세계적 의료기기업체인 루메니스 사의 홀렙수술 전문 노하우를 공식적 인정받은 ‘전문 의료기관’이 또 하나 탄생했다.
비뇨기과 질환 전문병원 퍼펙트비뇨기과(대표원장 문기혁)가 유럽, 일본, 인도 등 전 세계 100여 곳의 주요 종합병원들에 이어 세계적 업체 루메니스 사로부터 홀렙수술의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종합병원이 아닌 전문병원으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뤄졌다. 국내에서는 서울대병원, 부산대병원, 삼성서울병원, 국립중앙의료원 등 10개 종합병원이 선정된 바 있다.
퍼펙트 비뇨기과는 여타 비뇨기과와는 다르게 전립선비대증, 전립선염, 요로결석, 비뇨기암 등 비뇨기질환만 다루는 비뇨기과 전문병원이다.
종합병원 수준의 전문적인 진료, 검사, 수술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별도의 내시경실, 초음파실, 검사실, 체외충격파쇄석실, 수술실, 입원병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전립선비대증의 표준적인 수술법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신의료기술 홀렙수술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홀렙수술은 홀뮴 레이저를 이용해 비대한 전립선조직을 완전히 제거해 몸 밖으로 빼내기
문기혁 원장은 “개원과 동시에 홀렙수술을 도입해 풍부한 수술노하우를 갖춘 것이 홀렙수술 전문의료기관으로 인정받게 된 것 같다”며 “종합병원과 경쟁하는 비뇨기과 전문병원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