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각종 부동산 규제를 한시적으로 풀면서 아파트 투자열기가 전국적으로 다시 큰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서울과 가까운 수도권의 경우 주택 공급부족과 신규 주택 대기 매수 증가 등으로 수요가 꾸준하여 세금혜택과 시세차익의 일석이조 효과도 있습니다.
최재영 기자입니다.
수도권의 아파트값이 오르기 시작하고 전세가격이 급등하면서 수도권 인근의 아파트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큰 관심이 전국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가들은 내년 2월까지 신규분양 주택에 주어지는 양도세 감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지금이 내집마련 적기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대우자동차판매 건설부문은 충남 천안시 두정동 일대 두정역 인근에 대우 이안 더센트럴아파트 935가구를 분양중입니다.
단지는 115㎡ 600가구, 129㎡ 183가구, 145㎡ 152가구로 구성됩니다.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양도세 5년간 면제 혜택이 주어집니다.
[인터뷰]
박태준 이사/ 대우자동차 판매 건설부문
천안 대우 이안 더 센트럴 아파트의 경우 935세대 대단지로 구성되며 넓은 동간거리를 유지 일조권 및 조망권 확보가 용이합니다.
높은 녹지율과 전가구 남향배치로 환경이 쾌적하며 동간거리가 최장 126m에서 최소 57m여서 조용합니다.
[인터뷰]
박태준 이사/ 대우자동차 판매 건설부문
사업지 인근에는 대우 프루지오, 남양 휘튼, 성우 오스타 등 대규모 단지에 분양 및 분양예정으로 주변개발에 따른 가격 상승 프리미엄이 기대됩니다.
단지 내에서는 영어마을과 연회장, 키즈룸, 피트니스 센터 및 실내 골프연습장 등을 운영합니다. 인근에는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갤러리아 백화점, 단국대학병원 등 편리한 인프라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최재영 기자입니다. 분양문의 (041) 558-2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