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데이터 기반 마케팅 업체 엠코퍼레이션이 제작한 '설 선물 온라인 구매 분석 리포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엠코퍼레이션은 온라인 판매 상품의 거래 데이터를 활용해 2019년과 지난해의 설 선물 구매 현황을 분석했습니다.
특히 상품별 구매 비중과, 상품 브랜드별 점유율, 선물세트 구매 지수 등 심도 있는 분석 결과를 내놔 업계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엠코퍼레이션은 "비식별화 된 안전한데이터를 이용했다"며 "올해의 설 선물 트렌드 분석도 조만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리포트는 KDX를 통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KDX는 다양한 데이터를 종합한 설 선물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