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오전 경기 과천에 위치한 KT INS운용센터에서 KT 직원들이 스미싱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사진 제공 = KT] |
이날 KT에 따르면 최근 '국내 우한 폐렴 감염자 및 접촉자 신분정보 확인', '우한 폐렴으로 인해 택배배송 지연' 등의 내용을 미끼로 한 스미싱이 발생했다.
KT는 지난 1월 말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악용한 스미싱 공격을 예상하고, 분석을 시작했다. 이를 토대로 지난 10일까지 2주간 6만건 이상의 악성 URL 접속을 차단했다고 설명했다.
KT는 2013년부터 스미싱 공격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KT 스미싱 대응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운영 중이다. 실시간 대응을 통해 연간 1000만건 이상의 스미싱 공격을 선제적으로 차단 중이다.
KT 스미싱 대응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악성 URL을 탐지해 접속을 차단한다. 이에 따라 고객이 스미싱 문자를 수신해 악성 URL을 클릭한 경우에도 'KT 스미싱 예방안내 팝업창'으로 우회해 고객에게 스미싱 공격 예방을 위한 안내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KT는 우한 폐렴이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된 새로운 유형의 스미싱 문자와 변종 악성 앱에 대한 실시간 공격 탐지를 한층 강화했다. 이와 함께 보안 전문인력을 추가로 투입해 스미싱 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고객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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