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랩스는 지난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1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4.5% 감소했다고 1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75억원으로 53.2% 증가했으나 순이익은 6억원으로 39.4% 줄었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액 341억원, 영업이익 21억원, 순이익 7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41.9%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39.4%, 71.9% 감소했다.
케어랩스 관계자는 "바비톡 사업부를 포함해 대부분의 사업부가 호조를 보였으며, 여기에 인수 합병 효과가 더해져 큰 폭의 매출 성장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특히 올해 2분기부터는 병원 마케팅 시장 업황이 회복되기 시작해 매출액 뿐만 아니라 이익도 개선됐다"고 말했다.
향후 케어랩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강화 및 뷰티케어 플랫폼 해외 진출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 관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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