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기존 NHN이 보유하고 있던 인크로스 지분 전량을 주당 1만9200원, 총 인수금액 약 535억원에 인수했다.
SK텔레콤은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광고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고, 자사의 다양한 ICT 기술을 접목시켜 미디어·커머스 사업 등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인크로스는 지난해 2259억원의 취급고를 기록한 디지털 미디어렙 업계 선도 사업자로, 358억원 매출에 영업이익 111억원을 달성하는 등 견실한 재무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동영상 매체를 묶어 광고주에게 판매하는 애드 네트워크 '다윈(Dawin)'을 개발해 운영하는 등 자체적인 R&D 역량도 보유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인크로스의 디지털 미디어랩 경쟁력에 자사 및 관계사가 보유한 머신러닝 역량과 데이터관리플랫폼(DMP), 디맨드사이드플래폼(DSP) 등 고도화된 타겟팅 기술력을 접목할 계획이다.
또 SK텔레콤이 보유한 티맵, T 전화 등을 활용해 인크로스를 디지털 광고·마케팅 영역의 글로벌 사업자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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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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