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프랑스 소비자들로부터 '올해의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유럽의 광고컨설팅업체인 서비스플랜과 독일 시장조사업체 GfK가 공동 발표한 '2019년 프랑스 최고 브랜드(Best Brands France 2019)'에서 삼성전자는 4개 평가 항목 가운데 3개 부문에서 1∼2위에 올랐다.
'제품 브랜드' 항목에서는 프랑스 생수 브랜드인 '크리스탈린'과 독일 가전·부품 브랜드 '보쉬', 프랑스 문구 브랜드 '빅(BiC)', 미국 오디오 브랜드 '보스(Bose)' 등을 제치고 선두를 차지했다.
주최 측은 삼성전자에 대해 소비자 신뢰, 혁신, 제품 독창성 부문 등에서 탁월한 점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기업 브랜드' 항목에서도 미국 아마존에 이어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이밖에 '성장 브랜드' 항목에서는 중국 화웨이가 1위에 올랐고, 프랑스 자동차 업체 푸조와 맥주회사 크로넨버그가 2·3위였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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