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리플 캐슬하우스 단면 개념도 [자료제공 = 롯데건설] |
일반 층수 대비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낮은 1층 세대를 위한 특화상품으로, 지하층 공간을 추가 주거공간으로 사용하거나 분리형 임대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지상 1층에 지하 2개 층을 더해 총 3개 층의 복층형 세대로 구성해 3개 타입으로 상품화할 예정이다.
패밀리형은 지상 1층에 가족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거실과 부부침실을 설계하고 지하 2개 층에 자녀 방, 가족실, 취미실 등 가족 형태나 취향에 맞게 다양한 공간을 구성하는 형태다.
최근 증가하는 액티브 시니어를 겨냥한 설계도 있다. 지상 1층과 지하 2개 층을 분리해 독립한 자녀와 함께 거주할 수 있는 타입으로, 1층에는 좌식생활이 가능한 욕실 및 주방, 안전손잡이 설치, 바닥 단차 최소화 등 다양한 특화설계 요소를 적용했다. 지하층에는 부모에게서 독립한 자녀세대가 프라이버시를 유지하며 생활할 수 있도록 공간을 분리했다.
이 외에도 지상 1층과 지하층을 분리해 지하 2개 층은 부분 임대로 운영할 수 있는 임대수익형 타입도 선보인다.
이 설계는 상도역 롯데캐슬 전용면적 84㎡에 6세대만 공급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 13개동, 950세대로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159-250번지에 들어서는 물량이다. 일반분양은 2019년 상반기로 예정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