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26일 경기 평택 본사 4차 글로벌 제품 마케팅 협의회(PMC)를 열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제품 경쟁력 강화에 발동을 걸었다.
29일 쌍용차는 "해외영업본부·기술연구소 임직원과 벨기에, 스페인, 칠레, 영국, 이탈리아, 뉴질랜드 등 주요 해외 대리점 대표과 마케팅 담당자들이 PMC에 참석해 배기가스 규제 관련 현황 등 다양한 마케팅 관련 현안과 아이디어를 논의했다"고 밝혔다.
PMC는 지난해 10월 처음 실시된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소통 프로그램이다.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2~4개월 주기로 주요 해외대리점 관계자들을 평택 본사로 초청해 개발 차종 연구개발 단계부터 마케팅까지 전 분야에 걸쳐 의견을 청취하고 검토하는 자리다.
특히 이번 참석자들은 올 상반기 성공적으로 국내시장에 선보인 렉스턴 스포츠를 놓고 각 나라별 시장 특성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공유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해외대리점 대회 뿐 만 아니라 글로벌 서비스 및 제품
[김정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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