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건강

"시간 없어 임플란트 치료 못 받는다고?" 직장인들의 고충

기사입력 2018-03-22 18:05 l 최종수정 2018-03-22 20:02



임플란트는 상실한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치료법으로 대중화되어 있다. 특히 자연 치아와 기능, 형태 등이 유사해 심미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충족시켜 준다.

임플란트의 경우 인공치근, 인공치관, 이 둘을 연결하는 나사(지대주)로 구성되어 있다. 인공치근을 빠진 치아의 잇몸뼈에 식립한 후 단단하게 고정한 다음 인공치관을 올려 완성하게 된다.

매경헬스 건강스펀지 치과 자문의 황재호 대표원장(클리어치과)은 임플란트 치료 시 개개인마다 구강 구조 및 악궁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면밀히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임플란트 치료를 할 때에는 검사 및 제작 기간이 다소 소요된다.

임플란트를 식립하기에 앞서 정확한 진단 및 치료 계획은 필수다. 우리 얼굴에는 중요한 신경관이 존재하는데 특히 아래턱 밑에는 저작운동 및 감각을 담당하는 하악 신경관이 자리하고 있다. 임플란트 시술을 할 때 이 신경관을 손상시킬 경우 감각 저하 및 마비를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식립하기 전 정밀 검사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임플란트는 잇몸을 절개하고 인공치근을 식립한 뒤 잇몸을 봉합하는 수술 과정을 거친다. 이때 수술과정에서 감염이 될 경우 잇몸이 제대로 아물지 않아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철저한 기구 소독과 수술 후 주의사항을 지키는 것이 핵심이다.

직장인들의 경우 임플란트 치료를 받고 싶지만 바쁜 스케쥴 때문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치료 과정에 긴 시간이 필요하고 준비할 사항도 많아 시간적 여유를 내기 힘든 것이다.

연차를 내거나 병가를 내는 방법도 있지만 모든 직장인들이 활용할 수는 없는 것이 현실. 게다가 임플란트 치료의 경우 사후 관리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바쁜 일상생활을 보내는 직장인들이 쉽게 결정하기가 어렵다.

최근에는 이러한 직장인들의 고충을 해결해 줄 당일 임플란트 프로그램이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클리어치과는 생애 첫 임플란트라는 의미를 지닌 '첫플란트'를 통해 당일 검사 및 수술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매경헬스 건강스펀지 치과 자문의 황재호 대표원장(클리어치과)
↑ 매경헬스 건강스펀지 치과 자문의 황재호 대표원장(클리어치과)


클리어치과 황재호 대표원장은 "첫플란트는 1:1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는 당일 임플란트 치료 방

법으로 의료진과의 면밀한 상담 및 첨단 3D CT 촬영, 임플란트 모의 시술, 유도 장치를 통한 임플란트 식립 과정을 하루에 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임플란트 회복 후 미리 제작된 인공치아를 정교하게 제작하기 때문에 단 하루 만에 시술을 마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고 전했다.

원진재 매경헬스 기자 [ wjj12@mkhealth.co.kr ]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