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 시그니처 12 [사진 제공 :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달 기준 국내 저도주 시장 점유율이 32.9%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5년 디아지오가 'W 아이스'를 출시하며 저도주 시장에 진출한 이후 가장 높은 점유율이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W 시그니처 12의 인기가 점유율을 끌어올린 것으로 디아지오는 분석했다.
실제 W 시그니처 12가 첫 선을 보인 지난해 10월 디아지오의 저도주 시장 점유율은 26.7%였지만, 3개월만에 6.2%P 뛰었다. 이달 16일 기준 디아지오의 연산 저도주인 'W 시그니처 17'과 W 시그니처 12의 누계 출고량 역시 100만병을 넘어섰다.
디아지오는 앞으로 저도주 제품 선택 시 연산을 중시하는 소비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디아지오는 일부 저도주 제품에 연산을 표기하고 있다. 2015년 W 아이스를 시작으로 2016년 W 시그니처 17, 지난해 W 시그니처 12로 저도주 제품군을 확장했다.
디아지오 코리아 관계자는 "W 시그니처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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