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LG전자] |
LG전자는 22일(현지시간)부터 24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The International Air-Conditioning Heating Refrigerating Exposition) 2018'에 참가해 지역 특화형 전략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LG전자는 총 556제곱미터(㎥) 규모의 전시 부스를 ▲연결성(Connectivity)을 바탕으로 각종 공조제어솔루션을 선보인 '제어(Control) 전시관' ▲ 다양한 시스템 에어컨을 전시한 '제품 전시관' ▲ 공조 제품에 탑재되는 모터, 컴프레서 등 핵심 부품을 소개하는 '부품 전시관' 등 3개 공간으로 꾸몄다.
LG전자는 '제어 전시관'에서 상업용 빌딩 관리 시스템(BMS)인 '멀티사이트(MultiSITE)' 솔루션을 소개한다. 이 솔루션은 북미 지역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나이아가라(Niagara)'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돼 조명·보안기기 등 빌딩 내 다른 설비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집안에서 시스템 에어컨과 연동할 수 있는 각종 IoT 기기도 전시했다. 구글 홈, 아마존 에코 등의 인공지능 스피커, 네스트(Nest)와 허니웰(Honeywell) 등의 온도 조절기다.
↑ [사진 제공 : LG전자] |
LG전자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조 제품에 탑재되는 핵심 부품도 전시했다. 자체 기술력으로 성능을 한층 향상시킨 스크롤 컴프레서(Two-Stage Scroll Compressor)와 로타리 컴프레서(Unitary Duty Rotary Compressor) 등으로 미국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LG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지역 특화형 제품·솔루션을 앞세워 북미 공조 시장에서 '수익 기반 성장'의 토대를 굳건히 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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