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은 대표 여성복 브랜드 스튜디오 톰보이와 보브의 지난해 국내 매출이 각각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스튜디오 톰보이와 보브는 전년 대비 각각 14.6%, 10.5% 성장한 1100억원, 105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회사는 국내 호실적을 바탕으로 올해 두 브랜드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내수경기 부진 속에서 해외 실적을 제외하고 여성 단일 브랜드로서 괄목할만한 성과"라며 "또한 지난해 두 브랜드가 각각 탄생 40주년과 20주년을 맞은 해라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자평했다.
특히 1977년 론칭된 톰보이는 두 번의 주인이 바뀌고 법정관리 수순에 들어가기도 한 곳이다. 이후 2011년 신세계인터내셔날에 인수돼 스튜디오 톰보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고 제2 전성기를 맞고 있다. 패션 시장의 불황 속에서도 2015년 830억원이었던 매출은 지난해 1100억원으로 32.5% 성장률을 기록했다.
회사는 국내 최장수 여성캐주얼 브랜드인 스튜디오 톰보이의 인기 비결로 수준 높은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 문화 마케팅을 꼽았다. 2016년 말 브랜드를 전면 개조해 디자인과 가격대에 따라 총 다섯 가지 라인으로 확장했다. 가격과 디자인의 폭을 넓혔고, 판화작가, 주얼리 디자이너 등 신진 예술가들과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전시회를 여는 등 브랜드 마니아층을 확보했다.
또한 주요 백화점 여성캐주얼 군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보브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여성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2011년 중국에 진출한 보브는 중국 매출을 포함하면 총 매출 1490억원을 올리는 등 승승장구 중이다.
지난해에는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아 20년 동안 가장 사랑 받았던 대표 제품들을 현재에 맞게 재해석한 '시그니처 20' 컬렉션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겨울에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무스탕, 캐시미어 등 고급 소재와 체크 패턴을 적용한 코트로 외투 매출이 전년 대비 20% 상승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스튜디오 톰보이와 보브의 해외 시장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보브는 중국 주요 지역에 매장을 확장해 연내 국내와 해외에서 총 매출 1570억원을 올린다. 이어 스튜디오 톰보이는 글로벌 프로젝트에 시동을 건다. 3년 이내
차정호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는 "브랜드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어떤 정체성을 만들어 왔는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스튜디오 톰보이와 보브는 앞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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