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515L 슬림 T-타입 냉장고 |
'나를 위한 보상'이라는 1인 가구의 가치소비 트렌드가 연말 스몰 럭셔리 제품 소비증가로 이어지고 있는 것.
대표적인 상품이 바로 냉장고다. 삼성전자의 경우 고가의 럭셔리 제품이면서 좁은 공간에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는 '515L 슬림 T-타입' 냉장고의 판매가 겨울철에도 호조를 보이고 있다.
지난 5월 출시된 이 제품은 프리미엄 냉장고 'T9000'을 싱글족이 사용하기 좋도록 공간 차지는 작으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로 디자인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혼자 살더라도 냉장고는 좋은 것으로 장만하려는 소비자 트렌드가 이 같은 스몰 럭셔리 가전 수요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LG전자가 4월 말 출시한 LG 와인셀러 미니 역시 지난 4월 출시 이후 겨울철에도 꾸준히 판매량 월 1000대 이상을 유지하며 대표적인 스몰 럭셔리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 LG전자, 와인셀러 미니 |
동부대우전자 역시 스몰 럭셔리 제품군인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와 레트로 디자인 '더 클래식' 시리즈의 판매량이 전년대비 각각 32%, 27% 성장했다고 밝혔다.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세탁용량이 3kg으로, 두께 30.2cm의 초슬림 제품이다. 벽면 설치가 가능한 공간효율성과 함께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다룰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 클래식'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시리즈는 최적화된 기능에 복고풍 스타일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제품이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이들 제품은 동급대비 가격이 최대 20% 가까이 비싸지만 가성비와 디자인 차별화를 통해 백색가전의 비수기인 동절기에도 1인 가구 소비자들의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재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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