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00만 원이 넘는 무선청소기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혼수 필수품이 될 정도인데요.
선이 없어 편한데다 흡입력 좋아졌다고 하는데, 선한빛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 기자 】
혼수로 유선청소기를 샀다가 얼마전 무선청소기로 바꾼 32살 이라미 씨.
선이 없어 외부 베란다도 쉽게 넘어가 청소합니다.
소파 위나 침대 위를 청소하는 것도 전보다 편해졌습니다.
▶ 인터뷰 : 이라미 / 서울 역삼동
- "방마다 청소하다 보면 선을 뽑았다 뺐다 하는 게 번거롭더라고요. 무선을 사용하다 보니 편리하게 이동이 간편하고 가벼워서…. "
무선청소기 인기의 비결은 유선과 비슷한 수준으로 향상된 흡입력에 있습니다.
무선과 유선 청소기의 흡입력을 비교해봤습니다.
입자가 굵은 쌀알은 무선과 유선 모두 잘 빨아들입니다.
밀가루도 무선과 유선 모두 비슷한 흡입력을 보였습니다.
이같은 성능개선에 힘입어 4년 전 3%에 그쳤던 무선청소기의 시장점유율은 30%를 넘어섰습니다.
특히 100만원이 넘는 고가 프리미엄 제품들이 인기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최근 SNS에 올라온 한 업체의 무선 청소기 광고는 30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 인터뷰 : 이정현 / 이마트 가전제품 담당
- "신혼부부들이나 기존 유선청소기를 사용하시던 분들도 디자인이나 무선청소기의 편리성을 알고 현장에서 많이 찾고 계십니다. "
1인 가구의 증가 등 편리한 제품을 선호하는 기호와 맞물려 당분간 무선청소기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MBN 뉴스 선한빛입니다.
영상취재 : 배완호 기자
영상편집 : 박찬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