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한국소비자원] |
이는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 9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로 '콘텐츠 이용편리성'(3.75점) 만족도는 높았지만 '가격·부가서비스'(3.39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았다.
콘텐츠 이용편리성과 화면구성 및 고객응대, 서비스 호감도에서는 비디오포털이, 정보제공 만족도는 올레TV 모바일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격·부가서비스 만족도는 비디오포털과 올레TV 모바일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응답자들이 가장 즐겨보는 동영상 콘텐츠(중복응답)는 영화(53.2%, 479명)가 가장 많았고, 그 뒤를 ▲실시간 TV방송(44.2%, 398명) ▲TV드라마 다시보기(40.3%, 363명) ▲TV예능 다시보기(
한국소비자원 측은 "이번 조사 결과를 관련 사업자에게 통보했으며 사업자별 서비스 취약 부문에 대한 개선 노력을 통해 향후 해당 서비스의 소비자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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