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서울디지털재단] |
이번 컨퍼런스는 '2017 서울국제디지털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디지털재단이 주관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디지털 도시 혁신을 위한 다음 단계: 소셜(Social)'을 주제로 개최된다. ▲교통 ▲환경 ▲교육 총 3개 섹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세션마다 국내외 스마트도시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발표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럽 스마트시티 네트워크 OASC 의장 마틴 브린스코프와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영국 XnTree 천재원 대표가 기조연설 연사로 참여한다. 이외에도 국제 도시혁신기관, 학계 전문가 및 소셜벤처 대표 등이 참여하여 디지털 도시 혁신의 발전 방향과 도전과제에 대해 논의한다.
이치형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도시는 기술과 데이터, 인프라, 시민이 연결되어 혁신을 만들어내는 핵심적인 플랫폼이 돼야 한다"며 "이를 위해 본 컨퍼런스는 스마트도시를 위한 시민 참여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
참가는 온라인 사전신청으로 할 수 있다. 특히 당일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 및 행사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2017 서울국제디지털페스티벌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