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이마트] |
11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9일까지 선풍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30% 증가했다.
이 중 다이슨 선풍기의 판매수량 비중이 78%에 달해 실질적인 선풍기 매출신장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을 기준으로 해당 기간 평균 기온은 작년 대비 0.5℃ 이상 낮았다. 더군다나 다이슨 선풍기는 프리미엄 상품을 표방해 가격이 일반 선풍기의 열 배 이상 비싸다는 점을 고려해 봤을 때 이러한 실적은 고무적이라는 분석이다.
이마트는 다이슨 선풍기가 선풍적 인기를 끄는 요인으로 안전성과 공기청정 기능이 꼽았다.
다이슨 선풍기의 가장 큰 특징은 날개가 없다는 점으로 아이들이 손을 다치는 등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어린 자녀를 둔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또한 공기청정기 기능을 겸비해 실내 공기를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점도 다른 선풍기와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공기청정기와 선풍기로 동시에 사용이 가능함에 따라 공간을 한층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13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전국 주요 점포 및 일렉트로마트에서 다이슨 선풍기 카드할인 행사를 펼치고 행사상품을 정상가 대비 10% 가량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다이슨 퓨어쿨링크 타워형 블루, 화이트 2종를 각각 10% 할인된 66만4000원에 준비했다.
배성재 이마트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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