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최윤나 인턴기자]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본명 박수혜)가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인기 비결을 공개했다.
씬님은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강남파이낸스센터 구글코리아 집현전 회의실에서 진행된 유튜브 10주년 기자간담회에서 다른 뷰티 유튜브 채널에 비해 더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를 ‘다양한 콘텐츠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는 “시청자들이 아이라인을 그리거나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동영상이 훨씬 이해가 쉽다고 하더라”며 “그런 의견을 받아서 영상을 만들기 시작했는데 그때부터 사랑받기 시작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 사진=유튜브 |
이어 채널의 인기 비결에 대해서는 “나 자체는 뷰티와 어울리지 않는다. 특이한 걸 좋아하고 돌아다는 것을 즐겨한다. 그런 것들이 뷰티라는 콘텐츠와 어우러져 더 인기를 얻을 수 있었지 않을까 싶다”고 이야기했다.
씬님은 독특한 메이크업과 유려한 입담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다. 현재 41만명 이상의 채널 구독자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동영상 조회수는 4900만 뷰를 상회한다.
한편 유튜브는 2005년 5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첫걸음을 뗐다. 이후 글로벌 문화 교류, 1인 콘텐츠 스타트업, 광고의 콘텐츠화를 이끌며 강력한 문화 허브로 자리 잡았다.
최윤나 인턴기자 refuge_cosmo@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