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테의 효능, 포만감 높이는 기특한 음식…다이어트의 탁월!
↑ 마테의 효능/사진=빅토리아 시크릿 |
마테가 적게 먹고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남미 지역에서 생산되는 마테차는 남미에서는 물처럼 마시는 차입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지 않지만, 세계적으로는 커피와 녹차에 이어 세계 3대차로 손꼽힐 만큼 널리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주식으로 사용되기도 하는 마테차는 풍부한 미네랄 뿐만 아니라, 폴리페놀도 일반 차에 비해 3배 더 많이 들어 있어 전세계적으로 최근 더욱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빵과 야채같은 중요한 음식물을 대체한 샐러드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마테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식사를 충분히 한 것만큼의 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테는 칼슘과 철분 등 무기질이 많은 토양에서 자라기 때문에 철분·칼슘·마그네슘 등의 무기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철 함유량이 매우 높습니다. 우리가 자주 마시는 녹차의 5배에 달하는 철 함유량을 가집니다.
특히나 다른 차에는 철의 흡수를 방해하는 탄닌 성분이 들어있는데 반해 마테에는 탄닌이 거의 들어 있지 않아서 철분이 부족할 때 음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마테의 효능 첫 번째는 식욕을 억제해줍니다.
마테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미네랄,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고, 음용시에 포만감이 빨리 들기 때문에 식사 전에 마시면 식욕을 조절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
때문에 유럽에서는 다이어트 차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에도 웰빙차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시행중인 사람이 마테차를 다이어트 보조제로 이용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증진 시킬 수 있고 부작용도 줄여 줍니다.
두 번째는 성인병을 예방해줍니다.
마테에 포함되어 있는 마테인은 다른 어떤 크샨틴 알카로이드 보다 우수한 성분으로 정신적 기민함과 두뇌 회전을 증가시켜 기억력, 집중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마테인은 심장이 수축되고 이완될 때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주며, 산소가 심장에 공급되는 것을 도와주는 성분이 있는 데, 특히 운동시나 스트레스 받을 때 심장에 필요한 많
또한 마테에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에 있어 산소에 의한 당분해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 결과 몸에 젖산이 쌓이는 속도를 지연시켜 주기 때문에 근육이 쉽게 피로를 느끼지 않으며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을 낮춰주어 피부를 좋게 하며 성인병 치료와 예방에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