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8 앱 충돌' '애플 iOS 8 앱 충돌'
↑ '애플 iOS 8 앱 충돌' '애플 iOS 8 앱 충돌' / 사진=애플 공식 홈페이지 |
애플 iOS 8 앱 충돌, 사용자 불만 폭주…애플 측 입장? '헉!'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에 쓰이는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 'iOS 8'에서 '앱 크래시'(앱이 사용 도중 갑자기 죽으면서 비정상으로 종료되는 현상)가 크게 늘었다는 집계가 나왔습니다.
23일(현지시간) 모바일 서비스 분석업체 크리터시즘에 따르면 iOS 8 기기에서 앱 크래시가 생기는 비율은 3.3%로, 작년에 나온 iOS 7 당시보다 67% 높았습니다.
또 애플 앱 스토어 등에는 인기가 높은 페이스북, 드롭박스 등 앱들이 자주 크래시를 일으킨다는 사용자들의 불평이 많이 올라왔으며, 해당 업체들은 이에 따라 iOS 8에 대응하는 앱 업데이트를 배포했거나 그렇게 할 예정입니다.
특히 오래된 기기일수록 iOS 8에서 문제가 자주 생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애플 iOS 8은 아이폰 4s 이후 모델, 아이패드 2 이후 모델, 아이팟 터치 5세대에서 쓸 수 있으나, 아이폰 4s나 아이패드 2 등 오래된 모델에서는 문제를 일으키는 사례가 많고 속도가 느리다는 사용자들의 불평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애플 측은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애플은 지난 17일 iOS 8의
애플은 iOS 8의 버그를 잡는 등 문제점을 개선한 iOS 8.0.1을 준비 중이며 이를 며칠 안으로 배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 iOS 8 앱 충돌' '애플 iOS 8 앱 충돌' '애플 iOS 8 앱 충돌'